2025.04.28 23:00
■ 오직 그리스도는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시니라(골3:11)
본문: (골3:11) 거기는 헬라인과 유대인이나 할례당과 무할례당이나 야인이나 스구디아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 분별이 있을 수 없나니 오직 그리스도는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시니라
(서론)
‘오직 그리스도는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시니라’ 하셨다.
그러면 ‘오직 그리스도는 만유시요’는 무엇인가?
그리고 ‘만유 안에 계시니라’는 무엇인가?
(본론)
(골1: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1.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셨다. 이것이 곧 ‘오직 그리스도는 만유시요’이다.
2.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하셨다. 이것이 곧 ‘만유 안에 계시니라’이다.
(결론)
성경은 성경이 해석을 한다. 그러므로 성경 해석은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는 것이다. 해석할 성구를 정확히 찾는 만큼 명확한 해석이 된다.
이 글에서 ‘오직 그리스도는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시니라(골3:11)’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였다.
부족한 종이 해석해주는 성구를 정확히 찾았으면 명확한 해석이 되고, 정확히 찾지 못했으면 명학한 해석이 안 된다. 이것은 어느 때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해당 된다.
그렇기에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제시하지 않는 그 어떤 말도 성경 진리적이 아니다.
- 2025. 04. 28∥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