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1 16:58
■ 믿는 신자와 안 믿는 불신자 그 까닭 (구원론)
(서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와 안 믿는 불신자가 있다.
어떤 왕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이다.
어떤 왕은 예수 그리스도를 안 믿는 불신자이다.
어떤 거지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이다.
어떤 거지는 예수 그리스도를 안 믿는 불신자이다.
어떤 과학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이다.
어떤 과학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안 믿는 불신자이다.
어떤 무식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이다.
어떤 무식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안 믿는 불신자이다.
(본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와 안 믿는 불신자의 까닭은 다음과 같다.
1. 미리 정하셨으니
(롬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미리 정하신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이다. 그러나 미리 정하시지 아니한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안 믿는 불신자이다.
2. 우리를 예정하사
(엡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하나님이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예정하신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이다. 그러나 예정하시지 아니한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안 믿는 불신자이다.
3.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엡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미리 정하신 자들(롬8:29-30) 곧 하나님이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예정하신 자들(엡1:3-6)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엡1:7).
4. 중생의 씻음
(딛3:4-5)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을 나타내실 때에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들은 중생의 씻음을 받았다.
5.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롬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중생의 씻음을 받은 자들은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신다.
(결론)
➊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면(롬8:16), ➋중생의 씻음을 받은 자들로서(딛3:4-5) ➌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엡1:13) 자들이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들로서 ➍하나님이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예정하신 자들(엡1:3-5) 곧 ➎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미리 정하신 자들(롬8:29)이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는 하나님이 창세 전에 예정하신 자들 곧 미리 정하신 자들이다.
참고: 예정은 우리의 일생에 대한 예정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아서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예정하신 것을 말씀한다.
(첨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신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신자가 힘쓸 공력이다.
1.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다.
2.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
(행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죄 사함을 받은 자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다. 이것은 신자가 힘쓸 공력이다.
3.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롬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셨다. 이것은 신자가 힘쓸 공력이다.
4.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엡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엡1:13). 이것은 신자가 힘쓸 공력이다.
5. 성령의 새롭게 하심
(딛3:4-5)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을 나타내실 때에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되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다. 그리하여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는 것은 신자가 힘쓸 공력이다.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요14:16-17, 요14:26, 요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이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엡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로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또한 이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음(갈2:16)이다.
그렇기에 율법의 계명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막10:19)는 율법의 행위가 구원을 받는 의(義)가 된다고 하는 것은 이단으로서 마귀의 미혹이다.
또한 구약의 할례를 받거나 절기를 지켜야 구원을 받는다는 것도 이단으로서 마귀의 거짓말과 사단의 꾀는 미혹이다.
- 2025. 06. 21∥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