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양원 목사님 옥중편지와 설교 (7)

2007.05.20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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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양원 목사님 옥중편지와 설교 (7)
선지자선교회


손양원목사설교/룻  



룻1:6-18

서론
1.룻기의 문학적 가치 이야기
2.룻은 ①모범적인 신앙가
      ②모범적인 효녀,열녀
      ③모범적 인내가
3.7년 대 흉년이 들자 고향을 떠나 이방 나라 모압 땅으로 가다
4.십년 내에 남편 엘리멜렉이 죽고 두 아들까지 죽었다.

본론
1.육적 생활로 이방나라 간 결과를 보라-다 망한다.
2.두 며느리가 행한 일
(1)오르바는 돌아가다.
  ①참다운 고향을 깨닫지 못함
  ②잠깐 세상을 더 좋아하여 육정대로 행함
  ③자신이 섬기는 신에게로 돌아감
(2)둘째 자부 룻은
  ①고독한 어머니를 동정 함
  ②참 고향을 깨달아 육적 영화를 구하지 않음.
  ③참 신은 하나님 뿐임을 알게 됨
3.두 사람의 결과
(1)오르바는 그대로 종적도 없음
(2)룻은
   ①좋은 남자 보아스의 아내가 되고
   ②다윗의 증조모가 됨
   ③왕족의 조상이 됨
   ④예수님의 족보 중에 들었다.
4.룻에게서 배울 것
(1)물질적 풍요와 육신의 안락을 구하지 말고 믿음으로 하나님을 따르자-하나님이 주장하시니 오로지 진리만 쫓자.
(2)룻에게 비추어
   ①믿음으로만 의롭게 되나니 오로지 신앙으로만 살자
   ②고통 다음에는 반드시 복이 있나니 믿음으로 인내 하자
   ③효자가 효자를 낳으니 효도하자
(3)선민도 이방으로 가면 망하고 이방인도 예수님을 믿으면 복받는다.
(4)①우리의 신랑은 누구인가?-예수님께로 개가(改嫁)하자.
   ②우리의 시어머니는 여호와다-도피치 말라.
   ③우리의 고향은 천국이다-어서 돌아가자.





손양원목사설교/사무엘의 사적  

사무엘의 사적
삼상3:1-4:1;눅2:49

서론

에브라임 산지 라마다임소빔에 에브라임 사람 엘가나의 아내 한나는 자녀가 없었습니다.그녀는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해서 사무엘을 얻었습니다.그는 엘리의 후계자로 마지막 사사가 되었습니다.
만 두 살때에 어머니가 서원을 지켜 성전에 바쳤습니다.

본론

(1)하나님이 세 번이 부름으로 자리에서 일어 났습니다.
①어머니의 굳은 신앙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
②성전을 떠나지 않음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
(2)나중에
①소년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②선지학교에 학원장이 되었습니다.
③명철하고 현명한 사사가 되었습니다.
④기도로 민족을 전쟁에서 구원해 냈습니다.
(3)신령한 뜻
①어머니가 겨우 두 살된 아들을 믿음으로 바친것입니다.
②성전을 떠나지 않은 것입니다.
③담대하게 순종한것입니다.

결론

1.특히 성전에 계신 하나님(다니엘이 창 열고 매일 세 번 기도-단6:10)
2.항상 마음의 귀를 기울여 하나님의 음성 듣기를 고대해야 합니다.





손양원목사설교/사무엘의 사적  

사무엘의 사적
삼상3:1-4:1;눅2:49

서론

에브라임 산지 라마다임소빔에 에브라임 사람 엘가나의 아내 한나는 자녀가 없었습니다.그녀는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해서 사무엘을 얻었습니다.그는 엘리의 후계자로 마지막 사사가 되었습니다.
만 두 살때에 어머니가 서원을 지켜 성전에 바쳤습니다.

본론

(1)하나님이 세 번이 부름으로 자리에서 일어 났습니다.
①어머니의 굳은 신앙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
②성전을 떠나지 않음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
(2)나중에
①소년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②선지학교에 학원장이 되었습니다.
③명철하고 현명한 사사가 되었습니다.
④기도로 민족을 전쟁에서 구원해 냈습니다.
(3)신령한 뜻
①어머니가 겨우 두 살된 아들을 믿음으로 바친것입니다.
②성전을 떠나지 않은 것입니다.
③담대하게 순종한것입니다.

결론

1.특히 성전에 계신 하나님(다니엘이 창 열고 매일 세 번 기도-단6:10)
2.항상 마음의 귀를 기울여 하나님의 음성 듣기를 고대해야 합니다.





손양원목사설교/기름 한병밖에 없나이다  

기름 한병 밖에 없나이다
기름을 받아라
(왕하 4: 1~7)

ㅁ서 론
본문대로 이야기

ㅁ본 론
1. 남편의 빛 때문에 자녀까지 몸으로 팔린다. 우리도 내
죄 빛으로 내 식구 내 교회까지 팔린다.
2. 그 원인은 남편 빛이니 그 고인의 책임이다. 빛에 아무
것 없이 되고 다만 기름 한 병만 남았다. 눈물의 기도이면
다 된다(기도 즉 성신이다)
3. 이 기름은 기도 즉 성신, 성신 즉 기도 생활이다. 이
기름 받아 가지면
(1) 빛 갚겠고
(2)상했던 심령에 발라 낫게하고
(3)남은 여생 이로써 살겠다.
(4) 타인 심령에도 채워주겠다.
(5)이 기름 발라서 사회 교회 가정 마찰 소리 없애자.

* 기도 충만이 곧 성신 충만이다. 성신 받기위해 기도하
고, 받은자도 성신으로 기도한다.

4. 우리도 빛갚기 위해서 기름 받아야 하겠다. 은혜는 빈
그룻에 담긴다. 빈 심령에 채워주시니 먼저 다 비우자. 만사
만물 다 비우자.
우리는 다 사랑에 빛진자다.
신애 (神愛) 십자가애 (7字架愛), 성신애 (聖神愛)에
빚졌다.
보은 생활 하자.
① 부모의 은혜를 자녀가 갚는것 같이 보는 형제를 사랑하라.
②소자중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다.
우리는 이 기름 받아서
① 하나님께 죄빛
②사람에게 사회빛, 국가빛 갚아서 내 의무 책임 다하자.
시편 116:12 여호와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무엇으로 보답
할고!
마리아가 주의 발에 기름 부은것이나, 바울의 종의 생활은
사랑의 빛을 깨달은 연고라.
5. 이 빛 이 의무 이 시대에 응하여 은혜 배나 받아야 하
겠다(왕하 2:9)
(1) 엘리사가 배 이상 구한 목적을 알라. 배가 운동하자.
  기도의 배, 독경(讀經)의 배 신애의무(信愛義務)의 배
(2)추수 할 것은 많으나 일꾼이 부족한 시대다. 간절히 구
하자. 오늘날 시대도 일정 시대 이상이다. 더욱 배나
라. 과거 실패도 원통치 않은가? 나도 과거 보다는
지혜와 능력 원한다. 내일이 앞이 더 크다.
6. 또는 이 시대에 적당한 선지자 달라고 구하자.
구약시대 16선지를 보라. 각각 시대적이 아니던가? 현 정
계 시대 죄악 바로 보는 종 담대히 지적하는 종 있기를 위해
서 기도하라.
현 교계에 3대 위험자 유하니
(1) 우상적~우상은 계명을 깨트리니 - 신의 신성을 깨트
리는 자요
(2)성경 권위(聖經 權咸) - 성경의 권위를 잃으면 구원의
태도를 무너뜨림이다.
(3)교파 분열(敎派 分裂) - 주님 몸을 허는 것이 된다.

口결 론

국가나 교회 파괴자가 많으니 참 조심할 시대다.
오 주여, 엘리사의 기름병이 심히 그립습니다. 내 입술의
기도가 엘리사의 기름처럼 미끄럽게 하옵소서, 내 말의 설교
가 엘리사의 기름병 같이 능력 있게 하여 주소서. 내 몸의
생활이 엘리사의 기름병 같이 향기롭게 하옵소서.
* 기독자여 교직자여 이왕 믿고 일 할 바에는 성신받고
믿고 일하라. 성신 없이 찬미 기도만을 가지고하면 소리만은
같은 소리 나오나, 입맛 없이 밥먹는 이상의 고통이요, 성신
없이 목사 장로 집사 교역함은 화중에도 큰 화요 고통중에도
큰 고통이다.




손양원목사설교/신앙의 원동력  

신앙의 원동력
(왕상 18 16~46, 약 5:16하)

ㅁ서 론
지금은 갈멜산 시대가 왔다. 어느 것이 참인지 시험 할 때
가 왔다. 누가 참 신자인가. 신자 중에 네 신앙 내 신앙 하
고, 교파 안에서 이교파 저교파 하니 어떤 교파 어떤 신자가
옳은가.

ㅁ본 론

1. 어떤 원동력
(1)나를 움직이는 신앙 - 나를 움직이면 안된다(기차 보
라)
(2)사람들을 움직이는 신앙 - 인심 움직이는 자
(3) 하나님 움직이는 신앙

2.방 법
(1) 불이 와야
화(火)는 열(熱)이요 열은 능력이다. 신앙에도 불이 와야
행케 되고 소망에도 불이라야 인내케 되고, 사랑(愛)에도 열
이라야 소득을 낸다.
(2) 은우(恩雨)가 와야
목마른 심령이니 비가 와야~진리에 갈급하고 도덕에도
갈급하고 사랑에도 갈급하여 거의 죽어가는 상태이니 어서
와야 하겠다.

3. 낙망치 말고 신앙과 소망으로 바라보자.
엘리야 기도 후에 작은 구름 한 점은 타인에게는 이상하게
보이나 엘리야에게는 큰 소망이다. 작은 구름 한점을 바라다
보느냐?
낙망보다 무서운 적은 없다. 의심은 불신자의 지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