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2:20-25)

 

본문: (2:20-25) 아담이 모든 육축과 공중의 새와 들의 모든 짐승에게 이름을 주니라 아담이 돕는 배필이 없으므로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아담이 가로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칭하리라 하니라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

 

(서론)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하셨다.

 

그러면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 한 것은 무엇인가?

 

(본론)

 

1장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3:1-7)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창2:25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는 곧 선악과를 따먹기 전 즉 범죄 하기 전이므로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지 않았다는 말씀이다.

 

그러면 선악과를 따먹은 것은 무엇인가?

 

1.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의 실과(선악과)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세상으로 좇아온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 곧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의 실과(선악과)를 따먹은 것으로서 범죄한 것이다.

 

2.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5:6-10)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하셨다. 그러므로 육신(7:5)의 연약한 자와 하나님께 불순종(2:2)하는 죄인 된 자와 육신의 생각(8:7)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가 곧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이다.

 

2장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3: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아담과 그 아내(하와)가 선악과를 따먹고 즉 범죄하므로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하와)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셨다.

 

그러므로 창2:25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는 곧 선악과를 따먹기 전 즉 범죄 하기 전이므로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실 필요가 없었다는 말씀이다.

 

그러면 가죽옷은 무엇인가?

 

(대하35:11-14) 유월절 양을 잡으니 제사장들은 저희 손에서 피를 받아 뿌리고 또 레위 사람들은 잡은 짐승의 가죽을 벗기고 *그 번제물을 옮겨 족속의 차서대로 모든 백성에게 나누어 모세의 책에 기록된 대로 여호와께 드리게 하고 소도 그와 같이 하고 *이에 규례대로 유월절 양을 불에 굽고 그 나머지 성물은 솥과 가마와 남비에 삶아 모든 백성에게 속히 분배하고 *그 후에 자기와 제사장들을 위하여 준비하니 이는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이 번제와 기름을 저녁까지 드리는 고로 레위 사람들이 자기와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을 위하여 준비함이더라

 

유월절 양을 잡으니 제사장들은 저희 손에서 피를 받아 뿌리고 또 레위 사람들은 잡은 짐승의 가죽을 벗기고 *그 번제물을 옮겨 족속의 차서대로 모든 백성에게 나누어 모세의 책에 기록된 대로 여호와께 드리게 하고하셨다. 그러므로 유월절 양을 잡아 피를 뿌리고 잡은 짐승의 가죽을 벗겨 번제물을 여호와께 드리는 것이 곧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신 것이다.

 

그러면 유월절 양을 잡아 피를 뿌리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잡은 짐승의 가죽을 벗겨 번제물을 여호와께 드리게 하고는 무엇인가?

 

1. 유월절 양을 잡아 피를 뿌리고

 

(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7)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1:7)이 곧 유월절 양을 잡아 피를 뿌리고이다.

 

2. 잡은 짐승의 가죽을 벗겨 번제물을 여호와께 드리게 하고

 

(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1:13).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잡은 짐승의 가죽을 벗겨 번제물을 여호와께 드리게 하고이다.

 

(문답)

 

: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 한 것은 무엇인가?

 

: 선악과를 따먹기 전 즉 범죄 하기 전이므로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지 않았다(3:7)는 말씀이다.

 

선악과를 따먹기 전 즉 범죄 하기 전이므로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실(3:21) 필요가 없었다는 말씀이다.

 

(결론)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 한 것은 곧 아담과 그 아내(하와)가 선악과를 따먹기 전 즉 범죄 하기 전이므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이라는 말씀이다.

 

-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은 곧 창2:7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이다. 하나님이 혼과 몸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하나님의 영이 혼에 임하시니, 사람이 생령 곧 영과 혼과 몸이 된 것이다. 이것은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1:7, 1:13)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으로서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이다. 또한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로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 2025. 07. 01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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