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양성원(신학교) 조직신학 교수

  선지자선교회

이 글은 교계 전반에 대한 것이 아니고 우리 진영(총공회)에 한한 것이다. 그러함은 교계의 장로회 측은 개혁주의 조직신학(벌코프 조직신학, 박형용 조직신학)만 알고 있기 때문이다.

 

목회자양성원(신학교) 조직신학 교수는 다음의 사항을 교수할 수 있어야 한다.

 

- 개혁주의 조직신학: 벌코프 조직신학, 박형용 조직신학

 

- 백영희 조직신학: 백영희목회설교록 1979년에서 1989까지 10년간 5,000여 편의 설교에서 교리부분

 

- 성경적 조직교리: 성경에서 말씀하는 진리의 교리

 

개혁주의 조직신학

 

개혁주의 조직신학: 벌코프 조직신학, 박형용 조직신학은 목회자양성원(신학교)에서 신학과의 예과 과정으로 교육해야 한다.

 

백영희 조직신학

 

백영희 조직신학: 백영희목회설교록 1979년에서 1989까지 10년간 5,000여 편의 설교에서 교리부분은 목회자양성원(신학교)의 성경과의 본과 과정으로 교육해야 한다.

 

성경적 조직교리

 

성경에서 말씀하는 진리의 교리는 목회자양성원(신학교)에서 성경과의 본과 과정으로 교육해야 한다. 그리고 목회자가 되어 평생 연구를 거듭해야 한다.

 

- 목회자양성원(신학교) 조직신학 교수는 위의 사항을 교수할 수 있어야 하는 까닭은 다음과 같다.

 

- 개혁주의 조직신학에서는 성경에서 말씀하는 교리 전반에 대한 주제와 항목을 공부하는 과정에 대한 교육이기 때문이다.

 

- 백영희 조직신학에서는 개혁주의 조직신학에서 제시하는 체계적 신학적 교리에 대하여 성경적 교리를 안내받는 과정의 교육이기 때문이다.

 

- 성경적 조직교리에서는 개혁주의 조직신학에서와 백영희 조직신학에서 공부한 지식을 기초로 하여 성경에서 진리의 교리를 찾는 과정의 교육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은 누구든지 위에 언급한 셋에 대한 공부하는 과정을 거쳐서 목회자양성원(신학교) 조직신학 교수가 되는 길을 안내하기 위함이다.

 

참고, 우리 진영에서 조직신학 교수를 위한 학위를 위해서 미국에 있는 신학교에 유학을 보내 박사는 가졌으나 내용에서 실패한 것은 거기에는 개혁주의 조직신학 공부만 있기 때문이다.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 e0691@hanmail.net

2020.05.311차 원고